-
3주만 잘버티고 6월만 잘 넘기면/7월부터 노마스크로 해외여행 현실로 이뤄진다!! 해외 여행 가즈아!!!기대하시라!!!!^^사회,경제 2021. 6. 12. 02:11
7월 부터 노마스크·해외여행 현실로 이뤄진다!!!
7월부터 우리나라도 실외 마스크 의무 해제, 해외여행, 방역조치 완화 등 일상 회복을 향한 발걸음이 본격화된데요.
백신접종 인센티브 본격화…새 거리두기 체계 도입 예정이다!!
다만 현재 수준의 방역 상황을 유지한다는 전제이기 때문에 남은 3주가 관건이 될 전망이레요.
정부는 7월4일까지 거리두기 수도권 2단계·비수도권 1.5단계 및 전국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현 방역 조치를 3주 더 연장한다고 11일 발표했죠.
지난해 말 3차 유행을 기점으로 시행한 강도 높은 방역조치를 결국 상반기 내내 유지하기로 결정한 것이레요.
7월부터 백신 접종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본격화하고 방역조치를 일부 완화하는 새로운 거리두기 체계를 적용하기 위한 결정으로 풀이된데요.
적어도 현재 확진자 수준이 더 확산되지 않고 유지돼야 이같은 변화를 추진할 수 있다는 판단이예요.
내달부터 최소 1차 접종을 마친 국민은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데요.^^
또 2차까지 접종을 마친 국민은 현재 가족모임 인원 제한에서 제외되는 것에 더해 사적모임 제한 인원 기준에서도 제외된데요.ㅎㅎ
또 정부는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방역이 안정된 국가를 격리조치 없이 왕래할 수 있는 '여행안전권역' 제도도 추진해요.
두 나라가 합의 하에 여행객이 입국 시 격리 조치를 면제해주는 제도레요.
이 역시 7월에 시행한다는 방침이며, 싱가포르 등과 먼저 협의 중이예요.
아울러 기존보다 일상생활 제약이 줄어드는 새 거리두기 체계도 7월부터 시행한다는 계획이예요. 각종 시설의 영업제한을 완화하고 사적모임 인원 기준도 늘리는 등 내용을 중심으로 한데요.
7월부터 우리나라도 실외 마스크 의무 해제, 해외여행, 방역조치 완화 등 일상 회복을 향한 발걸음이 본격화되요.
정부는 새로운 체계를 시범적용하는 지역을 늘리는 등 새로운 제도 추진을 위한 준비작업을 이미 진행 중이예요.
현재 전남, 경남, 경북의 일부 시·군에서 시행 중인데, 다음 주부터 강원 15개 시·군에도 적용한데요.
백신 접종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확진자수가 더 이상 늘어나지 않은 채 장기간 유지되고 있어 이같은 시도가 가능해졌다는 판단이예요.
2월 말 시작된 전 국민 예방접종은 백신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면서 속도가 높아지고 있죠.
당국은 '상반기 1300만 명 1차 접종'이라는 목표 달성을 낙관하고 있어요.
일일 확진자도 눈에 띄게 줄어들지는 않았지만 예상 가능한 수준에서 유지되고 있고요.
주말을 거치며 400명대 내외로 내려앉았다가 주말 영향이 사라지면 600~700명대까지 늘어나는 상황이 몇 달째 반복되고 있어요.
이와 관련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11일 중대본 브리핑에서 "7월부터는 코로나19의 위험이 훨씬 더 줄어들 것"이라며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도 적용할 수 있고, 우리 사회의 일상 회복도 그만큼 더욱 가까워질 것"이라고 예상했네요.
7월부터 우리나라도 실외 마스크 의무 해제, 해외여행, 방역조치 완화 등 일상 회복을 향한 발걸음이 본격화된데요.
다만 이는 바꿔 말하면 현재 상황이 유지돼야 이런 조치들을 계획대로 실행할 수 있다는 의미예요.
남은 3주 간 방역 상황이 중요해진 이유죠.
당국은 앞서 4월 말, 6월까지 일 평균 환자 수가 1000명 이내로 통제되고 고령층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새 거리두기를 적용하고 각종 제한 조치를 완화할 것이라는 기준을 제시하기도 했고요.
사실 당국은 올 초부터 거리두기 개편안을 더 일찍, 더 넓은 지역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해왔어요.
그러나 3차 유행 이후 상반기 내내 확진자가 큰 감소세 없이 유지되면서 일부 지역에서 시범 적용하는 단계에 머물렀어요.
윤 반장은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한 논의는 사실 6월부터 계속해서 있었지만, 적용 시점은 상당히 보수적으로 접근했다"며 "전문가, 부처,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여러 안전장치를 마련하면서 거리두기 개편을 (시범)적용하고 있다"고 말했어요.'사회,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업은행 "3천억원 규모 HMM 전환사채 주식 전환할 것"이다!! (0) 2021.06.14 '군사법 정의구현'국방부검찰단/ '공군여성부사관성추행 사망 사건'/ 2차가해 혐의 상사·준위 구속영장 (0) 2021.06.12 조국·정경심 재판에 딸·아들 증인으로 채택하다!!!/변호인 '안쓰럽다(슬프네요)....' (0) 2021.06.12 미얀마 결국은 내전으로 가는 것인가?/시민군에 포위당한 군경 80명 사망하다!! (0) 2021.06.11 미국 플로리다에서 /나체여성 아웃백 식당서 소란일으키다가 경찰 전기충격기 맞고 쓰러지다!! (0) 2021.06.11